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 www.kcii.re.kr ·이하 화산연)이 올해 진행한 튀르키예의 피부특성 정보를 포함해 국가별 피부특성 데이터 구축 현황을 공개한다.
화산연 측은 “오는 11월 12일(수)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남) 317호에서 ‘피부특성 정보은행 사업 결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산연은 올해 튀르키예 소비자의 피부특성 정보를 수집하는 사업을 전개했다. 튀르키예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교차점이자 성장 잠재력이 높은 화장품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5년 이상 거주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피부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주요 지표를 측정하고 화장품 사용 행태를 분석하는 작업을 진행,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피부특성 정보은행’과 관련해 △ 국가별 얼굴 사진 분석 결과 △ 피부특성 정보 분양 절차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피부특성 정보은행은 화산연이 약 15국가·1만3천여 명의 피부특성 정보와 화장품 이용행태를 담은 설문지를 분양하는 사업이다.
또 미국 전역에 거주하는 10대부터 40대까지 여성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소비자 선호제품과 제형 조사 결과도 공개한다. 이 조사는 △ 피부 타입 △ 피부 고민 △ 화장품 사용 행태 △ 뷰티 트렌드 인식 등을 중심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담고 있다.
새롭게 개편해 운영에 들어가는 ‘피부특성 정보 플랫폼’의 주요 기능과 활용 방안 등도 이번 세미나의 주요 콘텐츠에 해당한다.
화산연 측은 “피부특성 정보은행 자료는 국내 화장품 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라고 전제하고 “세미나 참석자들은 물론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다양한 정보가 필요한 기업들이 각 국가 소비자의 피부 데이터 현황과 이의 이해를 통해 활용 폭을 넓혀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산연 올코스 웹사이트( https://www.allcos.biz ) 교육신청 페이지에서 ‘피부특성 정보은행 사업 결과 세미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피부특성정보은행 한솔빈 연구원( solbin1224@kcii.re.kr )으로부터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