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킨그래머가 비건 헤어 바에 미국 농무부가 인증한 바이오 생분해 필름을 적용했다.
스킨그래머 스윗 앤 젠틀 샴푸 바와 트리트먼트 바의 패키지는 LLDPE 필름으로 구성됐다. 이 필름은 친환경 제지에 특수 코팅 기술을 결합했다. 하이테크 합성소재 프로테고(Protego)와 100% 생분해성 필름 LLDPE가 산소와 수분을 차단한다. 내용물의 변질을 막고 안전하게 지켜준다. 종이류로 분리 배출할 수 있다.
미국 농무부는 USDA 바오이베이스트(Biobased) 인증 제도를 시행한다. 대표적인 국제 친환경 인증으로 바이오 기반 소재 비율을 측정해 인증을 부여한다.
스윗 앤 젠틀 헤어 바 패키지의 LLDPE 필름은 바이오 기반 소재를 35% 이상 포함해 USDA 인증을 받았다. 또 시험을 거쳐 90% 이상 생분해 되는 필름임을 확인했다.
스윗 앤 젠틀 2종은 합성 계면활성제·실리콘·동물성원료·광물성오일·색소·인공향료를 배제한 6 FREE 제품이다. 프랑스 이브(EVE)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스킨그래머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과 비건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이면서 환경 친화적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스킨그래머의‘스윗 앤 젠틀 2종은 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스킨그래머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