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브제가 19일 ‘2025 아마존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아마존 루키상을 받았다.
오브제(OBgE)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대표 박정하)가 운영하는 남성 뷰티 브랜드다.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아마존 뷰티 인 서울 2025’ 시상식에서 일본 부문 루키상을 차지했다.
아마존 루키상은 성장 잠재력이 큰 브랜드에게 수여한다. 오브제는 일본서 높은 매출을 올리며 유망 브랜드로 손꼽혔다. 일본 아마존에 입점한 27개 제품 가운데 △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 △ 포어제로 오일 컨트롤 선스틱 △ 내추럴 커버로션 등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에 힘입어 7월 프라임데이 매출이 전년 대비 1100% 증가했다.
오브제 관계자는 “일본 매출 성과를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우수한 제품력을 내세워 일본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브제는 2021년 출시한 남성 그루밍 브랜드다.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헤어‧스킨케어‧선케어‧ 향수 등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선크림과 립밤 라인으로 여성 고객층까지 사로 잡았다. 방송인 덱스를 모델로 기용해 활기차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2023년 올리브영에서 매출 100억원을 돌파해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어댑트는 일상생활에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제안한다. 주요 브랜드는 오브제를 비롯해 △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풀리’(FULLY)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95PROBLEM’ △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 등이다.
이 회사는 2021년 11월 콘텐츠 제작사 솔파스튜디오를 인수했다. 현재 D2C 사업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