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RISE 사업단(단장 박충화)이 운영한 ‘화장품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11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9일(화)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화장품학과와 관련학과의 17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해 수료했다. 수료식에는 변창규·양경희·임미혜 화장품학과 교수와 RISE 사업단 교육혁신본부장 한종민 교수도 함께 했다.
수료증 수여와 주름 측정 실습 결과·실습일지 작성 수준·출석률 등을 종합 평가해 모두 5명의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 수여식도 있었다.
한종민 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단발성으로 끝나는 과정이 아니라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지속 성장해 나가는 긴 여정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대전대학교는 지난 2021년 처음으로 화장품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한 이후 새 일자리 창출과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기여해 왔다. 올해로 5회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교육과정의 경우 △ 일반 효능평가(보습·탄력·치밀도·리프팅) △ 기능성 효능평가(주름·미백·자외선 차단) 영역으로 구성, 진행했다. P&K피부임상시험센타·스킨메드·국제뷰티연구협회 등 산업 현장의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성과 실무 중심의 교육에 무게를 뒀다. 매주 이론 수업과 실습, 실험일지 작성 지도도 병행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올해 대전대학교가 수주한 화장품 임상시험 용역 사업에 연구원으로 참여, 실제 산업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한 임미혜 교수는 “글로벌화 무대로 빠르게 확장하는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과 함께 임상시험 분야 역시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전 역량을 갖추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