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자르(대표 심필보)가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가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메인비즈협회‧울산광역시가 주관했다.
올해 25회를 맞아 ‘혁신형 기업, 인공지능(AI)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인공지능‧탄소중립‧글로벌‧연구개발(R&D) 등 4대 부문에서 점수를 산정해 혁신기업을 시상했다.
화장품 OEM‧ODM 기업 유니자르는 기술혁신을 통해 뷰티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화장품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유니자르는 친환경 탄소중립 활동을 강화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탄소배출량을 감축했다. 오폐수 없이 제품을 생산하는 클린제조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효능‧효과 중심의 화장품을 생산해 해외에 수출했다. 화장품 제형‧설비 연구를 통해 새로운 파우더 충진기를 개발했다. 파우더 0.1g(허용오차 0.03g)까지 정교하게 담을 수 있다. 수작업으로 진행해온 파우더 원료 0.1g 충진 작업을 자동화 기기로 대체했다.
유니자르는 1회용 파우더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이다. 국내외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기초화장품 OEM‧ODM 사업을 진행한다. 자체 브랜드 유니자르‧COSDIY 등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시상식에서 기술·경영혁신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 은탑산업훈장 2점 △ 동탑산업훈장 1점 △ 근정포장 1점 △ 산업포장 3점 △ 대통령표창 20점 △ 국무총리표창 30점 △ 장관표창 173점 등 총 23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