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화장품·뷰티 시장에 진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는 (주)코베파트너스(대표 이재현)가 ‘비타 멜라디펜스 14데이즈 솔루션 세럼’(VITA MELADEFENSE 14 DAYS SOLUTION SERUM)과 ‘펩타이드 올리고 14데이즈 크림’(PEPTIDE OLIGO 14 DAYS CREAM) 등 주력 제품 개발(한국 OEM)을 마무리하고 오는 9월 본격 론칭을 예고했다.
(주)코베파트너스는 하노이를 거점으로 삼고 대한민국 화장품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베트남 유망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재현 대표는 베트남 소비자들을 둘러싸고 있는 주위 환경 자체가 피부 질환으로 고민할 수 있는 여지가 많다는 점을 간파,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에스테틱 기반 스킨케어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에 전력을 기울여왔다. 이번에 선보일 제품 역시 이같은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해 이재현 대표는 “오는 9월에 진행할 론칭 행사에는 베트남의 스파&에스테틱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유력·유명 인사들을 대거 초청, 베트남 화장품·뷰티 시장과 베트남 소비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피부 트러블에 대한 대담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한 세미나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100여 명에 이르는 베트남 셀럽들을 초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펼칠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캐스팅한 베트남 유명 걸그룹도 출연, 화장품·뷰티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새롭고 다이나믹한 론칭 이벤트로 장식하겠다는 계획도 준비 중이다.
이 대표는 베트남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베트남 인의 피부 트러블과 그 솔루션’을 주제로 삼아 에스테틱협회·스파협회·미용협회 등을 대상으로 강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여 왔다. 론칭 행사에서는 이 대표의 강의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뒀다.
그는 “베트남의 에스테틱·미용 분야는 한국에 비해서 아직은 초기 걸음마 단계라고 볼 수 있지만 잠재성 만은 놀랄 정도로 커서 앞으로의 수요 증가가 예상하기 힘들 정도다. 이번에 개발한 주력 제품을 내세워 클리닉 등을 포함한 에스테틱·미용 시장과 오프라인 채널에 비중을 두고 사업 확장을 전개해 가겠다”고 미래 계획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