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 과학 전문브랜드 ‘려’(RYO)가 지난 14일 론칭한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트리트먼트’(이하 려 블랙 샴푸·트리트먼트)가 일부 채널에서 일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려 블랙 샴푸·트리트먼트 유통을 맡고 있는 SSG닷컴·G마켓·이마트 모두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감지되고 있다는 것.
SSG닷컴에서는 출시 후 쓱 배송 품절 사태가 발생했다. G마켓에서는 출시 이후 뷰티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지난 14일부터 진행 중인 프로모션에서 헤어 카테고리 전체 1위에 등극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 동시 출시한 려 블랙샴푸·트리트먼트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 예상보다 웃도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새치 샴푸를 비롯한 셀프 케어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는 영향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려 블랙 샴푸·트리트먼트는 정식 출시 전 샴푸와 트리트먼트 제품을 병행, 약 2주 이상 사용한 품평단 조사에서 새치 커버 만족도 99%의 응답 결과를 얻어 아모레퍼시픽의 30년 염모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다.
오랜 연구에 바탕을 두고 개발한 성분과 기술력으로 국내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준수는 물론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을 확보했다.
려 브랜드 노현진 마케팅팀장은 “기존 새치 커버 샴푸의 안전성 논란이 불거진 이후 려 블랙 샴푸의 안전성과 성분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려 블랙 샴푸는 산화제를 사용하는 염색 방식과는 달리 자체 개발한 ‘블랙 토닝™ 기술’에 의한 성분을 새치 모발에 누적 코팅하는 방식을 적용, 건강한 모발 관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려는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오는 27일까지 이마트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론칭 행사를, 24일까지 G마켓 론칭 특별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오늘(19일) 저녁 8시에는 최희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G마켓 라이브 ‘뷰띠끄쇼’를 통해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