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킨팩토리(대표 노현준)이 운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성과측정의 대표 지표로 인정받아 온 브랜드 어워드. 모두 45만4천789명을 대상으로 359만3천221건에 이르는 대규모 조사를 통해 선발한다.
쿤달은 두피케어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기록하면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쿤달은 대표 제품 ‘허니 앤 마카다미아 네이처 샴푸’를 중심으로 다양한 헤어 케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꾸준히 시장을 확장했다. 헤어 카테고리의 누적 판매량은 2천600만 개를 돌파했다.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약 100곳에 입점, 헤어케어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는 성과도 거뒀다.
특히 △ 손상 모발 집중 케어를 위한 ‘프로틴 데미지 라인’ △ 두피 수분과 볼륨 케어를 강화한 ‘히알루론 에어리 볼륨 라인’ △ 청소년의 두피·정수리 고민에 특화한 청소년 샴푸 등 라이프스타일과 연령대에 맞춘 세분화 라인업을 통해 헤어 케어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동시에 쿤달은 △ 보디케어 부문 6년 연속 △ 프래그런스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도 세웠다. 보디 카테고리 제품군은 누적 판매량 917만 개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7% 성장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프래그런스 제품군 또한 누적 판매량 366만 개를 돌파했다. 제품 라인업 확장과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제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시장 영향력을 키웠다.
해외 시장에서의 활약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전 세계 80국가에 수출하며 해외 누적 판매량 2천200만 개를 넘어섰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베트남 보디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해외 무대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지난 2022년 11월 카페인 라인 론칭을 시작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쇼피와 틱톡 라이브스트리밍을 중심으로 매출 약 42% 성장과 인도네시아 탈모 케어 부문 1위를 기록하는 성과도 견인했다.
노현준 대표는 “7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온 브랜드로서 그에 걸맞은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를 계속해서 반영해나가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각 시장의 특성과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전략을 바탕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헤어케어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퍼스널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