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이 1월 13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 팝업매장을 운영한다. 올리브영 주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앨범 판매도 시작한다.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은 12일 데뷔하는 8인조 다국적 그룹이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II 플래닛’을 통해 결성됐다.
이번 팝업 행사는 올리브영N ‘트렌드팟 바이 성수’에서 열린다. 알파드라이브원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올리브영 PB 브링그린도 만날 수 있다.
올리브영은 팝업매장에서 알파드라이브원의 데뷔 앨범 유포리아(EUPHORIA)를 판매한다. 13일부터 16일까지 앨범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팬사인회 응모기회를 준다. 18일 열리는 팬사인회 당첨자에게는 올리브영 퀵터치업(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뷔 기념 굿즈를 26일부터 올리브영N 성수에서 판매한다.
올리브영은 앨범 구매자에게 미공개 포토카드를 임의 증정한다. 올리브영 명동역점, 홍대놀이터점, 강릉‧광주‧대구‧서면‧스타필드고양 타운에서 앨범 판매와 럭키드로우를 진행한다.
아울러 브링그린 대표 제품인 △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 블루빈 B5-PDRN 마일드 로션 △ 대나무 히알루 립 에센스 등도 소개한다. 팝업매장 한정 제품인 ‘알파드라이브원 with 브링그린’ 제품도 출시한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K-뷰티와 K-컬처의 인기가 동반 상승했다. 올리브영이 글로벌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K-뷰티와 K팝 음반을 동시에 구매하는 외국인이 늘었다. 2022년 5월부터 2025년 5월까지 3년 간 K팝 구매를 목적으로 글로벌몰에 가입한 소비자의 70%는 K뷰티를 함께 샀다. 첫 구매에서 K팝 상품만 선택한 소비자 3명 중 2명(66%)은 두 번째 구매 시 K-뷰티를 구매했다.
올리브영은 주요 글로벌 관광상권 매장에 K팝 전용 판매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2024년 8월 명동역점을 시작으로 올리브영N 성수, 명동 타운, 홍대놀이터점 등에 조성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N 성수는 K팝 아티스트 특화존인 ‘케이팝 나우’를 운영하며 K-컬처를 알리고 있다. K-뷰티 붐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이종 산업과 협업한 콘텐츠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