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다이소 채널 전용으로 론칭한 ‘리치 퍼퓸 드라이 샴푸’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쾌속 항진에 들어갔다.
쿤달 측은 “이번 신제품은 론칭 2주 만에 품절이 예상될 정도로 소비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긴급히 2차 재발주를 확정해 납품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특히 이 샴푸는 당초 시즌 한정 라인업으로 기획했지만 출시와 동시에 나타나고 있는 소비자의 높은 재구매 의사를 확인한 다이소 측 요청에 따라 정규 제품으로 전환하기에 이르렀다.
쿤달 리치 퍼퓸 드라이 샴푸는 백탁 현상과 가루 날림으로 불편을 겪던 기존 파우더형 드라이 샴푸와 달리 워터 제형에 파우더 성분을 담아낸 에센스 포뮬러를 적용, 도포 후 간단히 말리기만 하면 되는 기능을 셀링 포인트로 잡았다.
모발 겉면 만을 드라이시키는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실제 머리를 감은 것과 같은 상쾌함과 동시에 빠른 건조로 보송한 두피와 모발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실제 인체적용시험에서 △ 두피 유분 71.9% 즉각 감소 △ 모발 뿌리 볼륨 46.9%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3천 원이라는 합리성을 갖춘 가격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쿤달 브랜드의 전문 조향사가 블렌딩한 ‘일랑일랑’ ‘페어앤프리지아’ 두 가지 시그니처 향기 또한 향기 명가로 알려진 쿤달답게 제품 인기의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쿤달 브랜드 관계자는 “유분기가 많아 앞머리와 정수리 기름이 쉽게 올라오는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비오거나 습도가 높은 날, 유분이 잘 올라오는 환절기 등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전국 다이소 매장을 통해 리치 퍼퓸 드라이 샴푸를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