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연구개발·사회공헌·고용촉진 공적 인정
▲ 박진오 대봉엘에스 대표가 오늘(17일) ‘2018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박 대표는 원료의약품(API)·화장품 소재 개발 전문기업을 이끌면서 △ 경영혁신 △ 기술·연구개발 △ 사회공헌실천 △ 근로환경 개선 △ 고용촉진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대봉엘에스는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기업 미션을 내걸고 지난 2003년 박 대표가 취임한 후 연평균 약 12%의 매출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박 대표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혈압 치료제, 호흡기 치료제 등의 개발에 앞장섰다. 제네릭 의약품은 물론,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제주도 유전자원을 활용한 천연 화장품 소재 개발에도 힘쓰면서 국내 화장품 원료개발과 산업 성장에도 기여했다.
그는 “대봉엘에스의 사업은 인간애에서 출발하기에 기업의 핵심가치를 ‘타리아득’(他利我得·남에게 이로워야 나에게 득이 된다)에 두고 고객의 만족을 우선시하며 나아가 전 인류의 삶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과 함께 끊임없는 소통과 혁신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