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화장품수출협회(회장 이경민·이하 화수협)가 올해 네 번째 세미나로 ‘KOTRA를 활용한 수출 도전’을 주제로 잡아 오는 24일(목)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화수협 측은 “회원사를 비롯해 화장품 수출에 목마른 중소기업·중소 인디 브랜드들을 위해 이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KOTRA는 기본 사이트 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사이트를 운용 중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 buyKOKEA △ TriBIG △ 해외경제 정보 Dream 등을 중심으로 한 각 사이트를 효율성 높게 사용하는 방법을 직접 현장에서 시연하면서 이를 이용해 자사의 수출 업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책임판매업자 3만 곳을 육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K-뷰티, 사상 최고의 수출액을 경신하는 과정에서 70%에 이르는 점유율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중소 인디 브랜드의 수출을 위해 실전 중심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화수협은 △ 트레바리 식 화장품 공동 연구회(9월) △ UAE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 2025 공동 부스(10월) 등을 통해 중소 인디 브랜드의 수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 내수·초보 기업을 위한 KOTRA 이용 방법 △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셀프 수출 컨설팅 △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수출 마케팅 △ 실거래 데이터 활용 잠재 바이어 발굴 방법 △ 질의 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화수협 측은 “세미나 종료 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안정성 평가 도입 계획에 대한 간담회를 통해 책임판매업자들의 의견을 취합, 화수협 이름으로 정부(식약처)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참석은 이경민 화수협 회장( koreacea@koreacea.or.kr ·010-9010-4951)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