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MZ세대 겨냥 트렌드북 공개

2022.05.14 11:49:44

‘With Earth, With US’ 테마 삼아 ‘갓생’ 라이프스타일 반영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이사 이지원)이 ‘With Earth, With US’를 주제로 한 올해 트렌드북을 공개했다.

 

트렌드북은 MZ세대의 정의와 함께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품목 리스트를 담았다.

 

유씨엘은 MZ세대를 △ 그린슈머 △ 비건비긴즈 △ 취’향’존중 등 세 가지 키워드로 정의했다. 국내 인구의 32%를 차지하고 있는 이들 MZ세대는 가장 영향력이 큰 신 소비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린슈머는 ‘같이 살기 위해 가치 산다’는 친환경에 대한 신념을 가진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의미한다. 플라스틱 프리, 클린뷰티 제품 매출의 증가로 이어진다.

 

비건비긴즈는 소비에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더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의 확산으로 비건 제품 등의 인기로 확인할 수 있다. 취’향’존중은 성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중성형· 차별성 있는 향을 선호하는 MZ세대 경향을 의미한다.

 

MZ세대 갓생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라인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은 ‘갓생’(god+인생)이다. 갓생 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 라인을 제안하고 있다.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고객사 니즈·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한다.

 

△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는 잠든 사이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며 자극 없는 ‘클렌징 패드’ △ 바쁜 아침에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주며 모발 정돈·탈모 완화 케어까지 가능한 ‘퀵 드라이 헤어미스트’ △ 가벼운 수분젤이 피부를 감싸 강력한 태양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바다 산호를 지키는 리프세이프(Reef-safe) 제형의 ‘에코선젤’을 제안했다.

 

하루 중 가장 피곤한 시간대 오후 3시에는 주변을 환기할 수 있는 ‘힐링 리프레셔’와 기름진 앞머리를 아침의 모습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스타일링 드라이 샴푸’를 내세웠다.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밀착형 제품 제안

저녁에는 지친 피부를 케어해 줄 수 있는 자연유래 세정 성분으로 노폐물과 각질 제거·천연오일의 모공 속 피지 제거·보습 효과까지 가능하며 번거로운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오일 투 폼 클렌저’를, 환경 보호와 가치소비를 반영해 마일드한 성분을 바탕의 기술력으로 욕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그린 라이프스타일’(샴푸·보디워시·보디로션 리필)을 추천한다.

 

잠들기 전에는 △ 한 장의 패드에 스킨·에센스·크림을 함유한 ‘나이트(크림) 카밍 패드’ △ 유씨엘의 특허를 활용해 동백오일의 황산화 에너지를 담아 강력한 피부 보호 효과와 실리콘 오일·PEG 프리·자연유래 99% 마일드 포뮬러로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안티 링클 멀티밤’ △ 극광 코팅으로 실리콘 오일을 쓰지 않고도 잔여감이 없는 실키한 사용감의 ‘퍼퓸 논 실리콘 오일 미스트’를 리스트업했다.

 

마케팅 담당자는 “유씨엘은 클린뷰티, 이브비건 등 급변하는 트렌드 맞춤형 소재 개발이 가능하며 독창성 넘치는 독자 기술력으로 혁신형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해 K-뷰티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강우 기자 kwhuh@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일주일 그만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