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킨팩토리(대표 노현준)가 운용하는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오늘(2일) 미국 전역 1천906개 타겟(Target) 전 매장에 브랜드 대표 헤어케어 라인을 공식 론칭한다.
미국 내 대표 리테일 채널 타겟 전 매장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오프라인 채널 확장이다. 쿤달이 향 중심 헤어케어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배력 확대를 본격화하는 신호탄이기도 하다.
샴푸·컨디셔너·헤어로션 등 5종…타겟 전용 패키지 디자인 적용
출시 제품은 △ 허니앤마카다미아 샴푸·컨디셔너(엠버바닐라 향) △ 콜라겐 나이트 리페어 샴푸·컨디셔너·헤어로션(인투더드림 향) 등 모두 5종. 이들 제품은 타겟 전용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특히 허니앤마카다미아 라인은 쿤달의 시그니처 라인이다. 브랜드 론칭 이후 현재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 꿀과 마카다미아를 핵심 성분으로 한 풍부한 영양감과 향 지속력으로 퍼퓸드 샴푸 카테고리 1위 브랜드로 성장하며 글로벌 판매를 견인해 온 간판 라인이다.
모발 보습과 밸런스 케어에 집중한 데일리 라인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쿤달의 시그니처 향으로 자리잡은 엠버바닐라가 더해져 최대 36시간까지 은은하게 지속되는 포근한 향 경험을 제공한다. 설페이트·파라벤·합성 색소를 배제한 클린 포뮬러로 글로벌 클린 뷰티 기준에도 부합한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새롭게 론칭하는 콜라겐 나이트 리페어 라인은 밤 시간 동안 손상 모발을 집중 케어하는 나이트 루틴에 최적화 라인이다. 콜라겐 샴푸와 컨디셔너, 헤어로션까지 이어지는 단계별 케어를 통해 다음 날까지 부드럽고 탄탄한 모발과 스타일링 최적화 헤어 컨디션을 완성해 준다.
저분자 콜라겐·히알루론산·식물성 단백질·비오틴을 함유해 수분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한다. 베르가못·화이트 플로럴·오리엔탈 노트가 어우러진 인투더드림(Into the Dream) 향으로 밤에 어울리는 차분한 무드를 연출한다.
타겟 전 매장 입점…美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지배력 강화 신호탄
쿤달은 현재 전세계 80국가 이상에 수출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번 타겟 전 매장 입점을 통해 미국 오프라인 메인 리테일 시장에서의 영향력과 지배력을 한 단계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코스트코 등 미국 현지 주요 대형 리테일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온 만큼 타겟 전 매장 론칭은 한국을 대표하는 K-헤어케어 브랜드로서 쿤달의 포지션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쿤달 미주유럽그룹 권하나 이사는 “이번 타겟 전 매장 론칭은 미국 메인스트림 리테일 채널 내 오프라인 유통을 확대하는 과정의 일환”이라며 “향을 중심으로 한 헤어케어 라인을 기반으로 미국을 포함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오프라인 유통을 차례차례 단계별로 확장해 나가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