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염과 자율 복장제가 만나면? 위생과 피부관리가 중시된다. 남성 소비자 사이에서 제모와 피부미용 제품 수요가 급증한 모습이다.
SSG닷컴이 7월 한 달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했다. 제모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늘었다. W컨셉에선 7월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많아졌다.
피부관리 제품 매출도 오름세를 보였다. SSG닷컴에선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했다. W컨셉에선 풋케어용품 매출이 400% 늘었다.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가했다.
이는 반바지와 샌들 등 가벼운 옷차림을 권장하는 '쿨비즈' 문화가 확산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 기간 쓱닷컴 반바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샌들 ·슬리퍼 매출은 17% 뛰었다.
SSG닷컴은 10일까지 라피타‧이오시카‧유라이크 등 인기 제모기기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센텔리안24‧AHC‧아떼‧선몬랩 등 선케어 제품도 최대 65% 세일한다.
W컨셉은 14일까지 ‘8월 월간뷰티’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1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듀얼소닉‧셀올로지 등 뷰티 디바이스와 마스크팩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프리메라‧뷰카‧유이크‧성분에디터 등은 최대 7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폭염과 복장 자율화가 맞물리며 개인 위생과 스킨케어에 신경쓰는 남성 소비자가 많아졌다. 제모용품과 남성 전용 스킨케어 제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