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22일) 막을 내린 2025년 (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의 우수 논문상 3명과 우수 포스터 발표자 7명이 가려졌다.
우수 논문상 수상자는 △ 윤믿음(선진뷰티사이언스) △ 송상훈(LG생활건강) △ 김민섭(아모레퍼시픽 R&I센터) 씨 등 3명이다. 우수 논문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후원하는 우수 포스터 발표자는 △ 정승지(코스메카코리아) △ 신재원(성균관대학교) (이상 소재 부문) △ 유지영(바이오스펙트럼)(피부·천연물 효능 기전 부문) △ 김성은(한국콜마) △ 최유리(아모레퍼시픽 R&I센터) (이상 제형 부문) △ 양지선(평가·임상 부문) △ 홍정현(이화여대) (대체법 부문) 씨 등 모두 7명. 이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상금 30만 원을 각각 수여했다. 대체법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신설한 분과로 첫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도 올렸다.
(사)대한화장품학회 신동욱 학술위원장은 “우수 논문상은 지난해(2024년) 대한화장품학회지에 게재한 40편의 논문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논문의 독창성과 화장품 연구 발전의 기여도 등에 초점을 뒀다. 공정성과 객관성이라는 심사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우수 논문상 시상은 황재성 (사)대한화장품학회장이, 우수 포스터 발표상은 황재성 회장과 선진뷰티사이언스 신경희 연구소장이 각각 시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