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시가 후원하고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남원지리산권화장품원료사업단이 주관·주최하는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 네트워킹’(이하 공감 네트워킹)이 오는 17일과 18일 개최된다.
지난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 진행하는 공감 네트워킹은 남원화장품산업의 모태인 지리산에서 찾은 ‘공존’이라는 가치를 화장품기업과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는 1박 2일 프로그램. 17일은 화장품지원센터 컨퍼런스룸, 18일은 지리산둘레길에서 진행된다.
1일차에는 지역 신성장 동력이라는 딱딱한 틀에서 벗어나 남원화장품산업발전에 대해 사람, 자연, 문화 그리고 산업 측면에서 남원화장품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2일차에는 숲해설가와 함께 지리산둘레길을 걸으며 지리산 자연과 공감하고 국악의 성지에서 남원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지리산 둘레길을 걸으며 환경정화와 하천(람천)정화 캠페인을 실시해 자연의 소중함과 공존을 통한 지속가능성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남원지리산권화장품원료사업단 김지효 단장은 “남원화장품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서는 관련 기업들과 끊임없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번 공감 네트워킹을 통해 단순한 제조산업이 아닌 화장품분야 특성에 맞는 남원화장품산업만의 가치를 도출해내고 산업 파트너들과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공감 네트워킹의 의미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