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이오뷰텍 (대표이사 김인영)은 화장품 ODM·OEM 고객사 연구원들의 편의를 위한 ‘찾아가는 미니랩(MiniLab) 기술 세미나’를 기획,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주)바이오뷰텍은 지난해 한해 동안 이 프로젝트에 대한 예비 테스트를 진행, 제조사 소속 연구원들의 기술 개발과 솔루션 향상에 긍정 반응을 얻었다.
회사 측은 국내 3천 여 곳에 이르는 화장품 제조기업을 위해 21건의 대표 하이테크 소재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응용 데몬스트레이션까지 실시함으로써 전문 연구원들과 회사의 R&D 분야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관련해 김인영 대표는 “식물성 계면활성제부터 △ 약물전달을 위한 리포좀 기술과 니오좀 기술 △ 초임계 리포좀 봉입 기술 △ 액정유화기술 △ PIT 나노에멀전 형성기술 △ 차원이 다른 엑소좀 추출기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축적해 온 기술을 각 기업의 연구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주)바이오뷰텍 기술영업마케팅팀은 각 기업 연구소 전문 연구원들과 TFT를 구성, 예약 시스템을 통해 순서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진행할 21건의 기술 소재는 대부분 국내외 학술논문으로 검증했거나 특허등록 완료, 임상 성능 데이터를 확보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도 갖췄다.
눈에 띄는 기술을 살펴보면 Sugar Crystal-LC와 Cerawax-Bril을 탑재한 액정 광채화장품 제형개발과 MimicLipid MSM-1000의 식물성 계면활성제는 제2의 피부모사체를 형성 다중라멜라 구조체를 형성하는 기술로 고급기술이 필요한 제형에 적합할 것으로 기대한다.
Two Layer Coated Powder는 기초와 색조의 경계를 넘나드는 특허기술로 스킨토너 제형이지만 파운데이션 톤 업효과를 가지는 2층상 스킨 파운데이션 기술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다.
이번 프로젝트 참가를 위한 신청과 예약은 바이오뷰텍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기술영업마케팅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 대표는 “(주)바이오뷰텍은 피부과학·바이오발효과학·콜로이드 계면화학·약물전달기술 등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작지만 강한 기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올해 역량을 결집해 성장과 발전을 모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