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이 오는 26일(목)과 27일(금), 이틀에 걸쳐 ‘2023 NC WAVE-지리산과 과학, 소통의 여정’을 진행한다.
지리산에 자생하는 생물자원 탐구를 통해 화장품 원료산업화를 추구하고 해당 지역 천연물을 활용한 소재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이 행사는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이 매년 10월에 행사 범위와 규모를 확대하며 지속 개최해 왔다.
올해에도 △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사진전(10월 26일~27일·남원코스메틱비즈센터 전시장) △ 남원바이오소재원료 기술 세미나(10월 26일·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컨퍼런스룸) △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 네트워킹(10월 27일·지리산 일대) 등의 콘텐츠를 기획해 선보인다.
기술 세미나는 △ 남원·지리산권 생물자원 화장품소재 연구 현황(산업연구원 황지영 팀장) △ 남원·지리산권 생물자원 기능성화장품 원료소재개발(바이오스펙트럼 정은선 소장) △ 천연물 활용 바이오소재 개발과 우수사례(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김재용 팀장) △ 생물자원 기반 그린 케미스트리(이상린 마크로케어 대표) 등의 내용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석을 원할 경우 https://naver.me/5bubU36I 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