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평가솔루션(대표 신희준)이 18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뷰티‧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공동 연구와 기술 협력을 확대한다.
각 사가 축적해온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 시험데이터 협력 △ 공동 연구 △ 기술·학술정보 교류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화장품‧유아용품‧생활화학제품‧건설자재 등 뷰티‧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공동 발전을 이끈다는 목표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 유해성·위해성 평가 시험 데이터 상호 협력 △ 신규 시험법과 동물대체시험법 연구·개발 △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뷰티산업센터는 화장품 허가에 필요한 다양한 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은 이 기관과 함께 화장품 시험 디자인을 정교하게 설계하는 동시에 급증하는 규제 컨설팅 수요에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안전성평가솔루션은 △ 화장품 시험 의뢰‧진행‧관리(모니터링·자료생산) △ 안전성 평가 △ 규제대응 컨설팅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했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은 최근 스웨덴 법인을 세우고 유럽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CPNP(유럽 화장품 등록 포털) 업무까지 맡아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전략이다.
신희준 안전성평가솔루션 대표는 “2026년 초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과 세미나를 열고 화장품 원스톱 서비스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규제 컨설팅, 안전성 평가 역량과 시험‧분석 경쟁력을 결합해 화장품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