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도 염색샴푸大戰 참여

2022.05.13 10:28:14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트리트먼트 내놓고 공략 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소위 ‘모다모다샴푸’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염색샴푸대전에 참여했다.

 

1,2,4-THB(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 성분의 유해성 논란과 함께 아이러니하게도 새로운 카테고리 형성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 시장에 아모레퍼시픽(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트리트먼트)과 토니모리(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에 이어 LG생활건강까지 합류를 선언한 것.

 

LG생활건강은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리엔에서 머리를 감는 것 만으로 봉숭아 물들이듯 자연스러운 새치커버가 가능한 ‘리엔 물들임 새치커버 샴푸·트리트먼트’(2종)를 내놓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 측은 “리엔의 이 신제품은 손톱에 봉숭아 물을 들일 때 주황색 염료가 더욱 선명하고 오래가도록 백반(명반)을 매개체로 사용하는 원리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으로 모발에 염료를 단단히 결합시켜줄 수 있도록 백반의 역할을 하는 ‘블랙 틴트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LG연구소의 특허받은 결합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블랙틴트 콤플렉스™는 검은콩·검은깨 추출물은 물론 예부터 염색에 사용해 온 홍화꽃과 치자 성분 외에도 △ 탈모 기능성 주성분 △ LG독자 폴리페놀 성분 △ 콜라겐·단백질 등 두피와 모발을 위한 영양 성분으로 구성했다.

 

LG생활건강에 의하면 이 블랙틴트 콤플렉스™를 25,000ppm 함유한 포뮬러가 새치·탈모·뿌리볼륨까지 ‘3중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는 것. 여기에 새치커버 샴푸 사용 시 소비자의 가장 큰 우려사항으로 꼽히는 △ 산화된 것 같은 붉은 빛 또는 △ 진회색으로 변화한 모발 색상 등의 문제를 해결, 세련된 자연 갈색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차별화 포인트다.

 

일반 샴푸나 트리트먼트와 동일하게 거품을 내 머리를 마사지하고 3분 방치 후 씻어내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3주 후부터 서서히 새치가 갈색으로 변화함은 물론 탈모증상완화 효과와 100시간 뿌리 볼륨 지속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연구진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개인의 모발 타입이나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먼저 사용해본 소비자의 90%가 2주 후부터 모발 색상이 갈색으로 변화되는 효과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식약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를 통과했으며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도 받았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을 포함한 20가지 화학성분을 배제한 제품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다양한 외부 환경 요인으로 발생한 새치가 고민인 고객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새치 커버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리엔 물들임’ 제품을 개발, 출시했다”며 “저자극 처방을 적용한 이번 신제품으로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임과 동시에 탈모 증상 완화 효과와 뿌리 볼륨 지속 효과까지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다모다샴푸에 이어 국내 톱랭커 2곳까지 염색샴푸 시장에 참여함으로써 성분의 유해성 논란과는 관계없이 새로운 카테고리가 형성되고 있다.

 

허강우 기자 kwhuh@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