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 스토어 4월 팔림세 분석

2021.05.06 18:53:17

봄철 피부 트러블 대응 기초 품목 강세
수분 레이어링 스킨케어 & 멀티 아이섀도 팔레트 인기

미세먼지‧황사‧꽃가루가 한꺼번에 피부를 괴롭히는 4월. 모공이 막히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마스크에 가려진 피부는 온도가 올라가고 피지 분비가 는다. 피부 문제에 대응하고 유수분 균형을 조절하는 기초 화장품이 H&B 스토어의 4월 매출을 이끌었다. 독자 성분을 담은 피부 장벽 강화 화장품과 가벼운 제형의 봄철 보습 제품이 잘 팔렸다. 마스크 뷰티의 강세 속에 아이 팔레트의 인기도 이어졌다.

 

올리브영 스킨케어 키워드는 보습과 진정이다.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100시간 오토-리플레니싱 하이드레이터’가 기초 화장품 부문 TOP3에 진입했다. ‘속보습’과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제품 특징으로 내세웠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은 피부 진정 제품. 식지 않는 시카 열풍 속에서 높은 매출을 올렸다.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패드가 기초 부문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 패드는 제주 유기 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당근을 사용했다. 당근씨 오일서 추출한 베타카로틴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위한 △ 웨이크메이크 아이 팔레트 △ 클리오 킬 브로우 펜슬 △ 크리니크 마스카라 등이 소비자 지갑을 열었다.

 

랄라블라 기초 분야에서는 클린뷰티 열풍이 지속됐다. 친환경 재래 성분을 넣은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와 더랩바이블랑두 5000토너가 스킨케어 부문 1‧2위를 차지했다.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도 클린뷰티 인기에 합류했다.

 

입술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네이크업페이스와 네추럴샤인 등 신규 브랜드가 순위에 들었다. 네이크업페이스 C컵 딥볼륨 립톡스는 입술 플럼핑 효과를 제공한다. 네츄럴샤인 럭스 트리플 립큐어밤은 타르색소 없는 천연 제품임을 내세웠다.

 

롭스에서는 피부장벽 강화 크림이 환절기 보습족을 공략했다. △ 피지오겔 레드 수딩 AI 크림

△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 △ 라포티셀 탱글 수분크림 등이 롭스 스테디셀러로 떠올랐다.

피부 디톡스와 수분광 효과를 주는 마스크팩이 매출을 올렸다. △ 스킨 1004 좀비 뷰티 좀비팩 △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 AHC 레드 랩핑 모델링 마스크가 1~3위를 기록했다.

 

가성비와 실용도를 높인 아이섀도 팔레트도 색조 매출을 이끌었다. △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 삐아 파이널 팔레트는 웜톤‧쿨톤 모두를 만족시키는 멀티 뷰티템으로 자리 잡았다.

 

롭스 4월 전체 매출 1위부터 10위는 순서별로 △ AHC 캡처 모이스트 솔루션 맥스 앰플 △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 △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 우르오스 올인원 스킨 밀크 △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 생유산균 △ CK one △ 보코통 코스메토 원형 화장솜 △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0 △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 등이다.

 

4월 H&B 스토어's PICK

 

 

 

올리브영-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

 

눈가에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멀티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다. 고운 입자가 눈가에 스며들듯 발리며 색감을 오래 유지한다. 기본에 충실한 음영 컬러 조합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피부 톤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다.

 

랄라블라-메디힐 에이제로샷 파마스크

 

수분 스트레스 제로를 위한 홈케어용 마스크팩. 안티 레드 복합체와 허브 성분이 피부 유‧수분 균형을 조절한다. 병풀‧어성초‧티트리‧녹차‧삼백초 등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피부 드레싱 원단이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한다.

 

롭스-AHC 캡처 모이스트 솔루션 맥스 앰플

 

촉촉하고 투명한 제형으로 구성된 2중 보습 케어용 앰플. 미백‧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다. 히알루론산과 발효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리포좀 하이드로겔 특허 공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 흡수율을 높였다.

정연심 기자 good@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일주일 그만보기 닫기